정선군자원봉사센터, 행복한 동행 자원봉사단체 간담회 개최
정선군자원봉사센터, 행복한 동행 자원봉사단체 간담회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1-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 장기봉)에서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한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행복한 정선을 위한 읍·면 자원봉사단체와의 순회간담회를 진행했다.

읍·면 자원봉사단체 순회간담회는 보다 효율적인 자원봉사 관리체계 구축은 물론 지역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 단체들의 활동에 대한 정보공유와 애로사항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센터에서는 지난 11월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 9개 읍·면을 순회하면서 각 읍·면장을 비롯한 번영회장, 이장협의회장, 읍·면 봉사단체 대표 및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동행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주요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자원봉사자 및 수요처 발굴,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봉사단체간 네트워크 형성, 나눔문화 조성, 연계·협력사업 추진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한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하여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또한 상호간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공유는 물론 단체별 협력방안 및 건의사항 등 자원봉사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센터에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부부봉사단 활성화 확대,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가입 신청 절차 적극 홍보, 자원봉사 단체별 교육일정 및 인센티브, 마일리지 제도 활성화 등 다양한 의견에 대해 2022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및 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280개 기관사회단체를 비롯해 개인 등 1만 3백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