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교외체험학습 온라인 시스템’ 시범 운영 시작
강원도교육청, ‘교외체험학습 온라인 시스템’ 시범 운영 시작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 태백 시범운영, 시스템 개선하여 2022년 1학기 희망학교 도입 예정

강원도교육청은 1일(수)부터, 온라인으로 교외체험학습 신청-승인-결과보고서 제출이 가능한 ‘교외체험학습 온라인 시스템’ 시범운영을 시작한다.

 ‘교외체험학습 온라인 시스템’은 가정에서 PC, 스마트폰으로 접속해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하고 승인 결과를 문자 메시지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교외체험학습 후 보고서도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다.

그동안 교외체험학습의 신청 및 관리는 학부모가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를 출력하여 체험학습 계획을 작성해 학교에 제출하고, 결과보고서도 작성 후 종이 문서로 제출하였다.

온라인 시스템이 도입되면 신청 및 관리 절차가 줄어들어 학부모 및 학교담당자가 더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외체험학습 온라인 시스템’은 학교지원시범지구인 정선, 태백에서 시범 운영 후 현장 의견을 반영하여 시스템을 개선해 2022년 1학기 개학과 함께 희망하는 모든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강원도교육청 교외체험학습 홈페이지(https://exp.gwe.go.kr)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다.

강원도교육청 강삼영 기획조정관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강원도의 모든 학생과 학부모가 편리하게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하고, 교직원들의 업무처리 및 업무경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