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춘천시민 의정보고회마저 문제삼는막무가내식 국민의힘
(논평) 춘천시민 의정보고회마저 문제삼는막무가내식 국민의힘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21-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영 의원
허영 의원

 

국민의힘 강원도당이 공당의 최소한의 의무도 저버리고 정치공학적 한탕주의에 매몰된 행태만을 보이는 것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

국민의힘 강원도당은 더불어민주당 춘천·철원·화천·양구갑 허영 국회의원의 의정보고회 개최 여부와 관련하여, 최소한의 사실 확인도 없이 무성의하고도 무차별적인 의혹 제기로만 일관한 입장을 내놓았다.

의정보고는 시민의 당연한 권리이자 국회의원의 정치적 책무이다. 허영의원실은 이를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춘천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일시·장소·절차 등 관련 문의를 하고 진행계획에 문제가 전혀 없다는 회신을 받았다. 그 후 춘천시에 단순 장소 협조를 청하는 공문을 발송하고 각 행정복지센터 현장을 방문하여 담당자와도 충분히 협의한 바 있다.

국민의힘 강원도당은 이를 두고 부당한 압력, 선거법 위반 등을 운운하고 있다. 이는 법과 민주주의에 대한 처참한 이해도를 반증하는 것이다. 시민들은 자신의 손으로 선출한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보고받을 권리가 있으며, 국회의원은 한 사람의 시민이라도 더 그러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법이 보장하는 한도 내에서 적극적으로 알려야 한다.

그러나 국민의힘 강원도당은 이토록 당연한 활동마저 불법 동원이라는 누명을 씌워 정치적 무고를 행하고 있다. 무엇이 두려운가? 같은 지역구의 국회의원이라도 상대 정당 소속이라면 춘천시민들은 법적으로 보장된 의정보고도 받아서는 안 되는 것인가? 상대의 입을 막고 시민의 눈과 귀를 가리는 것이 국민의힘식 민주주의인가?

이미 춘천시민은 의정보고 개최 협의를 ‘동원’으로 몰아가는 행태에서 더 많은 의문점을 느끼고 있다. 선거관리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추진된 허영의원실의 의정보고회 준비가 불법 동원이라면, 그동안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들이 열어온 의정보고회는 무엇이란 말인가?

더불어민주당 춘천·철원·화천·양구갑 허영의원실은 법도 제대로 모르고 시민 간의 분열만을 부추기는 국민의힘 강원도당이 본인들의 저열한 행위에 대해 공식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 아울러 이번 의정보고회 개최와 관련하여 재차 선거관리위원회의 답변을 받아 정정보도를 요청할 것이며, 비열한 정치 무고 행위에 단호히 대응해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