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홍천강 꽁꽁축제 취소
제10회 홍천강 꽁꽁축제 취소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1-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관조명 LED 포토존, “홍천인삼송어 홍천군민에게 먼저” 판매행사로 전환

(재)홍천문화재단(이사장 허필홍)은 제10회 홍천강 꽁꽁축제를 취소하고, 소규모 판매행사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홍천문화재단은 지난 12월 2일 홍천강 꽁꽁축제 운영위원회 회의를 통해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늘고 관내 감염자 수도 증가하고 있어 축제취소는 불가피하다고 판단했다.

다만, 축제운영을 위해 준비한 인삼송어는 홍천군민에게 먼저 알릴 수 있도록 작은 판매행사로 진행하고, 이미 조성되고 있는 LED 경관거리는 예정대로 오픈할 계획이다.

우선 ‘(가칭)홍천시장 별빛거리’는 홍천시장 활성화를 위한 야간 경관 사업으로, 홍천군 4계절 축제를 모티브로 사시사철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홍천중앙시장 옥상에 조성될 ‘홍천에핀 별빛공원(가칭)’을 중심으로 홍천전통시장과 연희교(인도교) 등에 설치되는 아름다운 LED 경관조명과 축제 캐릭터 포토존은 사시사철 홍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축제 취소로 활용이 불가해진 홍천인삼송어는 축제 홍보 및 마케팅의 일환으로 홍천군민에게 먼저 선사할 예정이다.

홍천강 강변 또는 시장 일원에서 홍천군민을 위해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홍천권 전역에 한해 일정 수량 이상 선 구매를 하신 분들에 홍천인삼송어를 직접 배송하거나 ‘찾아가는 홍천인삼송어’ 회센터 등의 운영계획도 협의 중에 있다.

전명준 홍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홍천강 꽁꽁축제는 겨울철 홍천의 경기활성화에 큰 도움을 주는 효자축제였기 때문에 지역경제에 타격이 크다”며 “홍천시장 야간경관사업 및 홍천인삼송어 판매행사가 홍천군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