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학교 정보화기기 관리 시스템 구축
강원도교육청, 학교 정보화기기 관리 시스템 구축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경감 및 효율적인 정보화 지원을 위해 모든 학교 전수조사 후 등록”

강원도교육청은 7일(화), 올해 말까지 학교 업무 경감 및 체계적인 정보화 업무 지원을 위한 학교 정보화기기 관리 시스템을 구축 완료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컴퓨터, 영상기기 등 다양한 정보화기기 보급에 따라 △정보화기기 체계적 현황 관리, △유지보수 현황관리, △다양한 학교 정보화 업무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학교 업무를 경감하고 정보화 지원의 효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정보화기기 관리시스템은 강원교육과학정보원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구축하고, 등록과 관리를 위해 도내 모든 학교 방문 조사를 실시하여 정보화기기(컴퓨터, 영상기기, 복합기 등)에 QR코드를 부착한다.

교육청 및 학교 담당자, 학교 유지보수 업체가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으며, 인터넷과 모바일로 모든 지원이 가능하다.

시스템이 구축되면 정보화 업무와 관련된 △학교 현황, △자산 현황, △유지 보수 현황, △수요조사 등을 간편하게 입력·출력하고 관리할 수 있다.

학교 정보화기기 관리시스템은 내년 1월 말 개통 예정이며, 2월에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고 향후 지속적인 의견 수렴을 통해 모든 학교 정보화 업무를 지원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해나갈 예정이다.

도교육청 한재혁 미래교육과장은 “학교에서는 정보화 업무를 어려워하며 기피하고 있는데 학교 정보화기기 관리 시스템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정보화 업무에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