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도계캠퍼스, 지역 초등학생 대상 코딩교육 프로그램 운영
강원대 도계캠퍼스, 지역 초등학생 대상 코딩교육 프로그램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제2차 Open Campus 프로그램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도계총괄본부에서 지난18부터 19일 양일 간 삼척시 도계 읍내 오픈캠퍼스 1호관 멀티미디어실에서 “도계 지역 초등학생 대상 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021년 제2차 Open Campus 프로그램으로 도계지역 초등학생 40명이 참여, △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의 이해 △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협업·공유 능력 함양 △ 하드웨어 교구를 활용한 창작 교육 등 코딩 관련 이론 및 실습 교육 내용으로 진행됐다.

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운영하지 못했던 지역주민 대상 프로그램을 지난 11월 지역 청소년 대상 드론 캠프 과정을 운영하면서 재개하였으며, 보건과학대학 9개 학과가 참여하는 전공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위 과정 외에도 동계방학 기간 중 해양관광레저스포츠센터와 연계한 동계 스포츠 배우기 과정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태형 도계총괄본부장은 “우리 캠퍼스에서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도계초등학교 5학년 재학생은 “흥미 있는 코딩교육에 참여하게 되어서 너무 재미있었고,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