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강원도 의정활동 베스트도의원 신영재·김정중·한금석의원 선정
2021 강원도 의정활동 베스트도의원 신영재·김정중·한금석의원 선정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조합원들의 행정망 설문을 통해 現 제10대 강원도의회와 의원 36명을 대상으로 강원도 의정활동 베스트도의원을 선정하였다.

※ 평가 대상 : 기획행정위원회, 사회문화위원회, 농림수산위원회, 경제건설위원회

이번 설문조사는 도청 행정망 시스템을 활용하여 1차로 강원도청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에게 제10대 도의회와 도의원 36명에 대한 계량적 설문(5점 척도, 모름 선택 별도)과 주관적 설문(미담사례, 부적절한 사례, 제10대 강원도의회에 바라는 점이나 개선할 사항)을 실시하였다.

도청 조합원은 도민을 위한 소신있는 정책결정과 전문성·책임성·청렴성, 폭언 및 불필요 과다 자료요구, 지위를 이용한 특권 남용 등을 고려하여 설문에 응하였으며, 이 중 베스트도의원 3명과 베스트위원회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조합원들의 심층인터뷰와 운영위원회를 거쳐 확정지었다.

선정 결과 베스트의원에는 ·신영재(국민의 힘, 홍천)·김정중(더불어민주당, 양양)한금석(더불어민주당, 철원)의원이, 베스트위원회는 농림수산위원회가 선정되었다.

신영재 의원은 “의정활동 시 전문성과 책임성이 높고, 도민을 위한 소신 있는 정책결정을 하며, 매사 친절하고 합리적이며 직원의 의견을 존중하는 의원”이라는 조합원의 평가가 있으며, 김정중 의원에 대한 조합원·후원회원들의 심층인터뷰 결과 “청렴성이 높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의사진행 및 결정을 하는 의원‘’이라는 평가를 듣고 있으며,

한금석 의원은 “전문성이 높고, 농민을 생각하는 마음이 크며, 매사 겸손하고 친절한 의원”이라는 평가가 있었다.

노동조합의 베스트의원 선정은 강원도의회가 내실 있는 의정활동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진정한 도민의 대표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2012년부터 2014년까지 추진되어오다가 중단되었다. 그러나 제10기 강원도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호범) 출범이래 위원장 공약사항으로 추진되다가 제11기까지 이어오게 되었다.

운영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이번에는 전체 명단 공개를 하지 않고, 도의회 의장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노동조합에서는 선정된 베스트의원에게 조합원들의 존경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제작하여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