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민 평생 학습·복합문화 공간 정선군립도서관·가족센터 본격 건립 시작
정선군민 평생 학습·복합문화 공간 정선군립도서관·가족센터 본격 건립 시작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2-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은 군민들의 평생학습 문화공간과 가족들의 생활‧문화‧교육 욕구 충족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선군립도서관과 가족센터” 건립을 시작했다.

군은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과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 및 복지증진을 위한 맞춤형 가족복지 핵심 공간 마련과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책과 함께 하는 복합문화 공간 조성을 위해 정선군가족센터 및 군립도서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군에서는 아이와 부모, 가족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문화복합 공간인 군립도서관 및 정선군 가족센터 조성을 위해 그동안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주민설명회와 모든 행정적 절차를 마무리하고 본격 사업 착수에 들어갔다.

정선읍 봉양리 54-7번지 일원에 추진되는 본 사업은 총 사업비 113억원을 투입해 지상 3층 연면적 3,002㎡ 규모의 군립도서관과 총 사업비 99억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3,800㎡ 규모의 가족센터를 건립하고 생활SOC사업으로 선정된 주거지 주차장을 포함하여 총 88면의 주차장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정선읍 봉양리 54-7번지 일원의 (구)정선국도유지건설사무소 지장물을 2022년 2월 말까지 철거하고 3월부터 착공해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립도서관 주요시설로는 북카페, 개방형 열람실, 학습실 등 도서관은 물론 다함께 돌봄센터, 평생학습관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가족센터의 주요시설로는 키즈카페, 열린 형태의 가족 소통 공간, 공동육아나눔터, 쿠킹스튜디오, 대강당 등 다목적 공간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정선군립도서관 및 가족센터가 건립되면 아이와 부모, 가족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