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귀농귀촌인의 꿈을 지원
영주시, 귀농귀촌인의 꿈을 지원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귀농인 정착지원사업 등 총 5개 사업 추진

도시민들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

영주시가 올해에도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귀농귀촌인 정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올해 시행하는 사업은 △귀농인 정착지원사업 △귀농귀촌인 주택수리비 지원사업 △귀농인 대학생자녀 학자금 지원사업 △귀농인 이사비용 지원사업 △귀농인의 집 임대료 지원 △귀농인 농가주택 설계비 지원사업 등 총 6개 사업이다.

귀농인 정착지원사업과 귀농귀촌인 주택수리비 지원사업은 이달 26일까지 신청받으며, 그 외 4개 사업은 예산소진 시까지 연중 신청받는다.

신청대상 및 자격은 영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귀농귀촌팀(054-639-73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시는 해당 사업들과 병행해 귀농귀촌인들과 지역주민 간 소통 강화를 통한 마을 공동체 의식 회복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귀농귀촌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도시민들의 영농 정착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은 지역 농업경쟁력 확보와 더불어 인구 증가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올해 추진되는 다양한 분야의 귀농귀촌인 정착 지원사업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귀농귀촌연합회는 지난해 25일 BEXCO(부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1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귀농인이 꿈꾸는 영주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귀농귀촌 시책이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