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경제과 등 6개과 “2022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 실시
삼척시 경제과 등 6개과 “2022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32회 삼척시의회 임시회(제3차 본회의)

삼척시의회(의장 이정훈)는 2022년 1월 11일(화) 제232회 삼척시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6개과(경제과, 관광과, 자원개발과, 총무과, 세무과, 회계과)에 대해 “2022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실시했다.

2022년도 시정주요업무계획보고에서 김명숙 의원은 청년몰의 볼거리, 먹거리를 풍성하게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삼척청년센터 주말운영 검토 등 다양한 청년정책 지원사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것을 주문 했다.

김민철 의원은 삼척 기술직업훈련센터 프로그램 운영시 자격증 취득 과정 등 지역맞춤형 교육과정 신설을 통해 취업 활성화를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은 각종 보조사업 및 지원사업 추진 시 삼척사랑카드를 활용하는 등 삼척사랑카드 사용처 확대 방안을 마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근덕 제2농공단지 입주수요를 잘 파악하여 신규 농공단지에 기업 유치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방안을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삼척사랑카드 인센티브 지급제도는 시민 전체가 혜택을 볼 수 있는 제도인 만큼 충분한 예산 반영과 지역 특산물 판로개척을 위하여 강원마트 연계쇼핑몰 운영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충분한 지원을 주문했다.

권정복 의원은 침체된 전통시장의 경우 강원도의 도비지원을 받아 전통시장을 홍보 및 활성화 할 수 있는 지원과 공공분야 직접일자리 사업 중 탄광지역공동체 일자리의 경우 선발기준을 설정할 때 탄광순직유가족, 진폐질환자 및 탄광산업 관련 약자를 우대할 수 있는 방안을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은 삼척블루파워 인사부서와 향후에 있을 인사채용 및 공채과정에 협의하여 지역 청년인재가 채용될 수 있는 선제적인 방안 검와 전통시장의 겨울철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난방을 위한 자동문 시설 검토을 주문했다.

김억연 의원은 번개시장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이전 등) 다각도 검토와 전통시장에 어르신분들이 잠시 쉴 수 있는 쉼터 설치를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