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의료고, 바이오산업 인재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원주의료고, 바이오산업 인재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2-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의료고등학교(교장 송상훈)는 12일(수),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원장 유지욱)과 현장 실습 중심의 바이오 산업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재육성 교육진행, △학·연 프로그램 공동개발, △바이오 공동행사 개최, △상호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을 합의하고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원주의료고등학교에서는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바이오의약과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바이오 인재육성을 위한 현장실습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전문강사의 동결건조, 정제 및 타정기 운영, 정제제형 품질관리 및 미생물검사, 캡슐 제조 및 품질관리 실습 등이 이루어졌다.

원주의료고등학교 송상훈 교장은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리 학생들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받게 되어 그 의미가 매우 크다”며, “앞으로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과 함께 바이오 분야 인재육성을 위해 그 힘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유지욱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원장은 “바이오산업이 차세대 고용 창출의 핵심이 되어 지역의 미래에 신뢰와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그동안 축적된 바이오 교육 노하우와 현장 중심의 기술을 원주의료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원주의료고등학교는 지난해 8월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과 바이오 항체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