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걷는 길 운영사무 수탁기관 공개 모집
강릉시, 걷는 길 운영사무 수탁기관 공개 모집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총 7개 길 518Km 걷는 길 대상 민간위탁 -
 

 

  강릉시는 지역에 조성된 강릉바우길, 해파랑길, 산소길 등 관내 걷는 길의 효율적인 운영 관리를 위해 강릉시 걷는 길 운영사무 수탁기관을 모집한다.

이번에 민간위탁 대상이 되는 걷는 길은 총 7개 길로 518Km에 달하며, 강릉시뿐만 아니라 타기관 등에서 지역의 문화·자연환경 등을 연결하여 이용자의 건강증진과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됐다.

그러나 길 관리 및 운영에 대한 전문 관리기관의 부재로 그동안 걷는 길 활성화 모색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따라서 이번 공모를 통해 수탁기관으로 선정되면 3년간 위탁사무를 수행하게 되며, 강릉시 걷는 길 통합 안내센터 운영 및 걷는 길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운영, 상시 모니터링, 시설 관리 등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신청서 접수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며 시청 1층 관광과 민원실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관광과(033-640-5126)로 문의하면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다양한 걷는 길에 대한 운영경험 및 능력이 있는 법인·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며,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민간위탁기관의 선정으로 체계적인 유지·관리를 통한 강릉시 걷는 길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