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LS 드림사이언스 클래스 16기 운영
동해시 LS 드림사이언스 클래스 16기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과학자의 꿈! 동해 드림스타트에서 시작해요!

동해시 드림스타트에서 2022년 「LS 드림사이언스클래스 16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LS그룹의 후원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지원으로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분야에 재능과 관심이 있으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재능을 키우지 못하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다. 프로그램은 1월 17일부터 2월 8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운영되며, LS그룹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선발한 과학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이공계열 학과 대학생이 멘토로 활동한다.

학생들은 멘토와 함께 9개의 과학실험 주제에 맞춰 제작된 과학 키트를 직접 만들고 실습하고, 과학수업․비전캠프 등 학습활동도 병행하며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의 꿈을 가꿔갈 예정이다.

임정규 가족교육과장은 “LS 드람사이언스 클래스 외에도 앞으로 많은 아동들이 꿈을 이루어갈 수 있도록 동해시 드림스타트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해시 드림스타트는 LS 드림사이언스 클래스 2기(2013년)사업부터 2021년 15기까지 총 14회기, 280명의 아동에게 과학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전달과 과학실험 키트를 통한 실험·실습 과정을 운영하는 등 실험 실습 경험이 부족하였던 아동들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