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후계농업경영인・청년후계농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봉화군 “후계농업경영인・청년후계농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까지 신청…성공적인 영농 정착 돕기 위해 지원

봉화군은 오는 28일까지 2022년 후계농업경영인과 청년창업형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미래농업의 주축이 될 유망한 예비 농업인·농업경영인을 발굴해 자금·교육·컨설팅 등 종합적으로 지원해 정예 농업인력의 안정적 영농정착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후계농업경영인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 만 50세 미만으로 영농에 종사한 경력이 없거나 종사한 지 10년이 지나지 않아야 하고, 대학 농업 관련 학과 및 농업계 고등학교 졸업 또는 농업교육기관에서 관련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선정된 후계농업경영인에게는 농지구입, 시설설치 및 임차 등에 필요한 농업창업자금을 세대당 최대 3억 원까지 융자지원하며,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또한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만 18세 이상 40세 미만으로 독립경영기간 3년 이하의 청년농업인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3년간 월 80~100만 원의 영농정착지원금이 영농경력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사업 신청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단, 일반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과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봉화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예비농업인과 청년농업인의 영농 초기 어려움을 경감시키고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