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도계캠퍼스, 지역 청소년 대상 동계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강원대 도계캠퍼스, 지역 청소년 대상 동계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학년도 제3차 Open Campus 프로그램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도계총괄본부는 1. 13.(목)과 1. 20.(목) 양일간,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에서 ‘지역 청소년 대상 동계스포츠(스키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스키캠프 프로그램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Open Campu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강원대학교 학교기업 해양관광레저스포츠센터와 연계, 청소년 및 학부모를 포함한 지역주민 70여 명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수준별 스키와 보드 강습을 진행했다.

김태형 도계총괄본부장은 “도계캠퍼스에서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지속·탄력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지역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도계고등학교 1학년 재학생은 “도계 지역 인근 스키장에서 스키 강습을 받을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에서는 지난 11월 지역 청소년 대상 드론 캠프를 시작으로, 초등학생 대상 코딩교육과 보건과학대학 학과가 참여하는 전공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2022학년도에도 동계스포츠에 이어 서핑, 수상스키 등 다양한 하계스포츠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