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정선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2-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에서는 2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2년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공공분야를 비롯한 사회복지분야, 시민단체분야, 학계 등으로 구성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8기 대표협의체 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전달하고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을 선출했다.

또한 이날 2021년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성과 보고와 함께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2022년 주요사업은 ▶민·관 협력 워크숍,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힐링캠프, 실무분과 활성화지원 사업 등 기본 역량강화 사업 ▶폐광지역 주민참여형 복지사업 ▶일사천리 희망e웃 기동대 운영 등 지역연계 배분사업 등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한다.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기관·단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지역 주민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2005년 구성되었으며, 현재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협의체 등 298명의 위원들이 지역사회 맞춤형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이 함께 소통과 협업을 통해 지역 내 사회복지사업에 관한 중요사항과 지역사회복지계획을 심의하고, 지역주민들의 복지욕구를 조사하여 정책에 반영하는 정선군 사회복지발전의 밑그림을 그리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위해 군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정책에 반영해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