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의회, 제274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개의
양구군의회, 제274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개의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2-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4회 임시회제5차 본회의 (업무보고)를 통해 김철의장, 이상건의원, 우효림의원은 직접 일자리 사업관련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움을 격고 있는 사람들을 우선적으로 도울 수 있도록 법령 제개정 검토을 주문했다.

김철의장, 조돈준의원은 제2농공단지 조성사업관련 군부대 유휴지활용으로 지연되는 사항에 대한 질의 및 군부대 유휴부지 외 적정 부지를 찾아 시급히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상건의원은 전통시장 활성화관련 다 방향으로 노력하고 있지만 활성화가 어려운 것으로 보임에 따라 먹거리에 대한 전문가 및 상인 들의 협의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 써줄 것을 당부했다.

신철우의원은 일단시켜 앱 이용에 어려움이 있어 활성화가 안 되는 것에 대해 대책 마련 과  마을단위 LPG배관망 사업 추진 시 관내 관련업종 종사자의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조돈준의원은 DMZ친환경 경제순환센터 운영에 있어 창업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운영해달라 주문했다.

김철의장은 버드나무 예술창고 조성사업관련 사업목적에 맞는 시설물 구축과 편의시설(주차장 등)을 조성위한 부지확보 등을 통해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신철우의원, 박귀남의원은 양구군관광지 시설물(관광시설, 홍보시설 등)에 대한 전반적인 유지관리를 주문했다.

이상건의원은 펀치볼 힐링하우스 리모델링관련 효율적인 운영방안 및 계절근로자의 편의시설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을 주문했다.

우효림의원은 양구군관광지 시설물이용요금 관련 누구나 부담없이 이용할수 있도록 이용요금 조정을 제시했다.

조돈준의원은 후곡리 관광자원개발 구상 용역 관련 사업목적에 맞도록 부지확보 및 주변 등산로 등을 개발하여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김철의장은 전처리시설 위탁 추진 시 시설관리를 철저히 하여 위탁자 업무 추진에 문제 없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박귀남의원은 파로호 부유쓰레기 수거사업관련 어업인에게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하여 효율적인 관리가 될수있도록 주문했다.

신철우의원은 불법투기 예방 차원에서 클린하우스 적극 설치와 의도적인 폐기물 불법 투기에 대한 처분 강화를 주문했다.

조돈준의원은 축사 악취 단속 지속 추진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