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7회 임시회 각 상임위원회별 조레안 심사
제247회 임시회 각 상임위원회별 조레안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5-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의회는 제247회 강릉시의회 임시회 안건심사를 각 상임위원회(내무복지위원장:조영돈, 산업건설위원장:김남형) 별로 실시했다.

내무복지위원회 조례안심사 의원발언 관광과(강릉시 관광진흥에 관한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서 조대영 의원는  보조금을 지원 할 수 있는 사항이 너무 세세하게 나열되어 많은 예산이 집행될 것으로 사료되어 철저한 심사를 걸쳐 집행이 될 수 있도록 주문했으며 박경자 의원는 보조금 지원 할 수 있는 사항에 중복되는 사항이 있는데 이중지급이 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해 정당하고 투명하게 집행 될 수 있도록 강조했다.

최익순 의원는 관광 진흥에 관한 명시적 보조금 지원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조례이므로, 지역축제도 관광의 진흥에 기여하는 바가 있기 때문에 축제 보조금 부분을 조례안에 명시해 주길 부탁했다.

산업건설위원회 조례안심사 의원발언(경제진흥과(강릉시 청장년 일자리보조금 지원 조례안)에서 박건영 의원는 지역의 우수한 재원을 활용하고, 타지역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조례안으로 지역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지만, 임시방편적인 대책으로 끝나지 않도록 근본적인 대책마련에 힘쓸 것을 요구했다.

배용주 의원는 강릉시 기업들이 보조금을 받은 후에 지원대상의 인력을 소홀이 하는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사후 관리를 철저하게 해주길 부탁하며, 기업을 수시로 모니터링 하는 적극적 행정을 펼쳐달라 말햇으며 김복자 의원는 기업을 상대로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쳐 강릉시의 많은 기업들이 혜택을 받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주길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