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 특별한 희생에 대한 특별한 보상, 평화특별자치도’
‘강원도의 특별한 희생에 대한 특별한 보상, 평화특별자치도’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심명심(江心明心) 제6차 토론회

더불어민주당 강원대전환선거대책위원회는 26일(수) 10시, 춘천 세종호텔 사파이어홀에서 강심명심(江心明心) 제6차 토론회 ‘강원도의 특별한 희생에 대한 특별한 보상, 평화특별자치도’를 개최했다.

강원의 이슈를 이재명 후보의 정책 이슈로 반영하기 위해 진행 중인 강심명심(江心明心) 제6차 토론회는 “강원평화특별자치도”를 주제로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추진 과제와 기대효과 등을 살펴보고, 20대 대선 승리를 위한 당의 주요 정책으로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심명심(江心明心) 제6차 토론회는 4개의 주제로 진행됐다.

첫 번째 발제는 ‘강원도를 평화와 번영의 중심지로 이끌 평화특별자치도법’을 주제로 허영 국회의원(춘철화양갑, 도당위원장)이 맡았고 두 번째 발제는 ‘강원평화특별자치도와 강원의 미래’를 주제로 김기석 강원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강원대 정외과 교수)이 맡았다.

세 번째 발제는 ‘강원평화특별자치도와 메가시티’를 주제로 금창호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선임연구원이 맡았으며 네 번째 발제는 ‘미래를 준비하는 강원 평화특별자치도 구상’을 주제로 이광재 국회의원(원주갑)이 맡았다.

특히 이번 토론회에서는 강원 평화특별자치도 입법 관련 소관 상임위인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인 서영교 국회의원이 토론회에 좌장으로 나서 토론을 이어갔다.

토론은 김주원 상지대 교수(사회협력지원센터장), 송영훈 강원대 교수(정치외교학), 최윤 강원선대위 공동상임선대위원장(강원평화특별자치도 범도민추진위 공동위원장)의 지정 토론 후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