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의회, 제274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 개최
양구군의회, 제274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 개최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2-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군의회 제274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업무보고)가 개최됐다.

이상건의원은 산림자원 개발의 필요성 및 산림자원 보호를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줄 것과 개발된 산림자원시설에 주민편의를 위한 편의시설 등을 검토하여 이용하는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 휴식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우효림의원은 베꼽마을 녹색쌈지숲 조성관련 급커브구간에 대하여 국도관리청과 협의하여 주민안전을 고려하여 진행할 것을 제시했다.

신철우의원은 국민체육센터 등에 꽃향기 가득한 주민휴게공간을 조성과 양구관문 빛나는 마중길 조성관련 사업에 만전을 기하여 경관이미지 그리고  쾌적한 녹색도시 소공원 관리체계관련 주민편의 공간이용에 불편을 주지 않도록 적정시기에 정비하여 주기를 주문했다.

조돈준의원은 주택피해 우려목 제거사업관련 신청기준을 완화하여 민원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주문했다.

이상건의원은 미시령 터널 통행료 지원사업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여 더 많은 주민이 해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줄것과 도시교통과 소관 사업에 대해 주민이 알 수 있도록 홍보해달라 주문했다.

우효림의원은 마을버스운영관련 오지지역 주민을 위한 노선개선을 주문했다.

신철우의원은 주택가 공영주차장 등에 대형차량 주차관련 경관 및 주민불편이 발생함에 따라 관리에 만전과 스마트 황단보도 설치관련 주민안전을 우선으로 한 사업추진 당부 그리고 공영주차장 요금 감면관련 국가유공자 등 감면혜택 확대를 제시했다.

이상건의원은 상무룡 현수교 활용방안관련 이용자의 편의제공시설 설치 등을 통한 하나의 관광 상품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관련부서와 협의하여 진행해줄것과 직곡천 사업추진 조속한 시일내 완료할 수 있도록 노력, 공공시설물 관리에 있어 안전 진단에 대해 노력해 줄것을 당부했다. 또한 마을제설 작업관련 4륜 제설차량 보급을 제시했다.

우효림의원은 청리천 등 하천 유수소통이 잘되도록 근본적원인 파악하여 처리하여 주길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