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인들의 공간, 마이스포럼과 소방 방재 안전을 위한 업무협약식 가져
소방인들의 공간, 마이스포럼과 소방 방재 안전을 위한 업무협약식 가져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방재 기술 공유, 소방 안전에 대한 지식 교류

소방인들의 공간은 오늘(26일) 마이스포럼과 소방 방재 안전과 소방방재기술산업전 운영 협력을 위해 MOU 조인식을 마이스포럼 본사 회의실에서 진행하게 됐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소방방재 기술 공유 ▶️소방방재 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 ▶️소방방재기술산업전 운영 협력 ▶️소방안전 네트워크 교류 등의 추진함에 있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안형식 마이스포럼 대표는 "최근 많은 대형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보며, 가슴이 아프다." 며 "소방 방재 산업이 더욱더 발전하여 사고 발생을 막을 수 있으면 좋겠다. 소방인들의 공간과 협엽하여 더욱더 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며 좋겠다." 고 말했다.

이희국 소방인들의 공간 감사처장은 "마이스포럼에서 진행하는 소방방재기술산업전이 이번년도 5회차 개최를 하게되는데, 산업전을 통해 많은 소방 방재기술의 기술 발전이 활성화되는 그런 장이 되도록 미약하지만 저희 단체가 힘써 돕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마이스포럼에서는 안형식 대표, 김진만 과장, 황규아 대리 소방인들의 공간에서는 이희국 감사처장, 이철우 지원국장이 참여하였고, 한국안전문화연구소 이희성 수석연구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5회 2022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은 6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되며 선진 소방 방재기술의 고도화를 위한 국내외 소방 방재 산업 기술 활성화 및 관련 기업 간 비즈니스 확대와 소방 방재 기업 간 교류, 시장 동향 및 신제품 신기술을 파악하고 대국민 소방 방재 안전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B2B 전문 소방 방재 기술 전문 전시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