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재능을 이탈리아에서 꽃피우세요.
당신의 재능을 이탈리아에서 꽃피우세요.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국비 장학 프로그램 2022/2023 ‘Invest your talent in Italy’지원자 모집 시작 -

이탈리아 학사 및 석사 학위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생겼다. 한국이 올해부터 이탈리아 외교협력부가 주관하는 ‘Invest Your Talent in Italy’ 장학 프로그램 대상국이 된 것이다.

올해로 제 7회를 맞은 'Invest Your Talent in Italy'는 이탈리아 외교협력부가 전세계 학생들에게 이탈리아의 우수한 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국제 장학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이탈리아의 다양하고 차별화 된 커리큘럼을 경험하기를 원하는 학생들에게 대학 강의 뿐 아니라 이탈리아 현지에서 약 3개월 동안 인턴십 체험할 수 있는 토탈 패키지 프로그램이다. ‘Invest Your Talent in Italy'는 이탈리아의 유명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공부하는 우수한 외국인 학생들에게 장학금도 제공한다. 공학, 하이텍, 건축, 디자인, 경제, 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130개 이상의 학사 및 석사 코스에 지원이 가능하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지만, 지원 마감일은 2022215일 이며, 지원서는 아래 링크로 제출해야 한다:

https://investyourtalentapplication.esteri.it/sitoinvestyourtalentapplication/progetto.asp.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postgradinitaly.esteri.it 참고.

이탈리아 체류 기간 동안 이탈리아어 수업 및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성적이 뛰어난 학생은 전액 혹은 일부 장학금과 등록비 면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tutoring프로그램 등 재학생의 원활한 대학 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해당 대학, 대학원 지원할 수 있는 학력 소유자만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신청 가능한 대학 및 과정은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홈페이지를 참고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