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추진 중인 (재)양구군스포츠재단 임원 공개모집
설립 추진 중인 (재)양구군스포츠재단 임원 공개모집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2-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근 이사 6명과 비상근 감사 1명

임용기간은 임용일로부터 2년, 1회 연임 가능

스포츠재단은 6월 말경 출범 예정

 

양구군이 스포츠산업 발전과 스포츠마케팅 진흥을 위해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재단법인 양구군스포츠재단의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하는 임원은 비상근 이사 6명과 비상근 감사 1명이다.

이사는 재단의 기본 운영방침에 관한 이사회의 심의·의결에 참여하고, 재단 경영에 대한 자문 등의 역할을 한다.

감사는 재단의 재산상황 및 회계감사, 재단의 운영과 그 업무에 대한 감사 등의 직무를 담당한다.

이사와 감사의 임용기간은 임용일로부터 2년이며, 1회 연임이 가능하다.

그리고 보수는 없지만, 회의참석수당 등이 실비로 지급될 예정이다.

3월30일 현재 만 19세 이상인 지원 희망자는 양구군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11일부터 14일까지 등기우편이나 이메일로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사는 스포츠 관련 분야의 전문적 지식 및 경험이 풍부하거나 지역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거나 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을 조정·통합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하고, 감사는 공인회계사, 세무사, 변호사, 법무사 등 감사직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사람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양구군은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응모자가 제출한 서류를 자체 심사항목에 따라 심사해 29일 합격자에게 개별적으로 연락하는 방법으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양구군은 (재)양구군스포츠재단(이하 스포츠재단) 설립을 위해 지난 2월 「양구군스포츠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공포했다.

스포츠재단이 6월 말경 출범하면 조례에 따라 ▲스포츠마케팅 진흥을 위한 정책개발 사업 ▲스포츠마케팅 대회·전지훈련 유치, 개최, 후원 전반 관련 사업 ▲스포츠대회(전지훈련 포함) 협회 및 연맹 선수단 활동지원 사업 ▲지역 내 스포츠마케팅 조성을 위한 지원 사업 ▲경제 활성화 및 농가소득 제고를 위한 스포츠마케팅 사업 ▲지역주민과 선수단 간 교류 및 스포츠 활동 지원 사업 ▲지역 내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전반 관련 사업 ▲기타 국가, 강원도, 양구군이 위탁한 사업 ▲강원도 남북 체육교류 및 국제대회 유치·지원 사업 등의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