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에이스, 베트남 껀터대학교와 글로벌 모빌리티 역량 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드림에이스, 베트남 껀터대학교와 글로벌 모빌리티 역량 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빌리티 분야의 다양한 이슈 연구 프로젝트 개발 및 진행
관련 정보 통신 기술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인재 육성 의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 솔루션 전문기업 드림에이스가 베트남 국립 껀터대학교(Can Tho University)와 기술·인적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베트남 껀터대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드림에이스 이세연 부사장 외 드림에이스 관계자와 응웬 후 화 정보통신기술학부 학장과 학부 내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AI 및 빅데이터와 관련된 모빌리티 영역의 공동 연구와 인턴십 프로그램 등의 교육 훈련 프로그램 개설을 통한 인재 발굴 및 양성을 골자로 한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모빌리티 분야의 다양한 이슈에 관한 연구 프로젝트를 함께 개발 및 진행한다. 또한 학생 및 교수, 모빌리티 빅데이터, AI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개설해 양측은 각국의 모빌리티 관련 정보 통신 기술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힘쓸 계획이다. 이외에도 양측의 긍정적인 협업과 발전을 위한 대외 홍보 활동과 정보 교환도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껀터대학과의 업무 협약과 더불어 드림에이스의 베트남 소재 R&D 센터인 ‘V-Campus’ 인력과 껀터대학교 교수와 학생 간 교류 활성화를 통한 협업 역시 기대된다. V-Campus는 프론트·백 엔드 개발부터 드림에이스 내 다양한 프로젝트의 개발을 도맡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세연 드림에이스 부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에 대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게 될 AI, 빅데이터와 같은 정보 통신 기술과 더불어 해당 인력 양성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상황에서 베트남의 선도 대학과 협력하게 돼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협약 체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