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TE Axon 40 Ultra, 중국에서 공식 출시
ZTE Axon 40 Ultra, 중국에서 공식 출시
  • PR Newswire
  • 승인 2022-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전, 중국 2022년 5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모바일 인터넷용 통신, 기업 및 소비자 기술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 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이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Under-Display Camera, UDC) 기술의 진보와 멀티 카메라 컴퓨터 사진 기술의 선구적인 발전을 보여주는 걸작인 'Axon 40 Ultra'의 출시를 발표했다. 완전히 새로운 스냅드래곤 8 Gen 1이 장착된 ZTE Axon 40 Ultra는 화면, 이미지, 성능의 세 가지 측면 모두에서 탁월함을 갖춘 궁극적인 스마트폰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차세대 UDC 기술로 매 순간 멋진 이미지 제공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기술의 선도적인 업체인 ZTE는 풀스크린 트렌드의 진화를 지속해서 주도하고 있다. ZTE의 세계 선도적인 기존 UDC 제품을 베이스로 업그레이드된 UDC 기술을 적용한 3세대 상용 제품인 Axon 40 Ultra는 엄청난 혁신적 돌파구를 달성했다. 그뿐만 아니라, ZTE Axon 40 Ultra는 완전 통합된 화면을 통해 궁극적인 형태의 풀스크린을 제공한다.

Axon 40 Ultra의 경우, 화면의 UDC 영역에 400PPI를 적용했으며, 화면 전체에 블루 다이아몬드 배열을 적용해 뛰어난 시각적 통합 효과를 제공한다. 한편, 업계 최초의 독립 픽셀 구동 기술을 적용해 각 픽셀 유닛이 별도의 픽셀 회로로 구동됨에 따라, 더욱 선명한 화면을 구현했다. 회로는 분산된 투명 배선을 적용해 UDC 영역의 화면 가장자리에 회로가 집적되지 않게 함으로써, 한층 더 부드러운 이미지를 전달한다. 그뿐만 아니라, UDC Pro 스크린 디스플레이 칩은 MRC 알고리즘 업그레이드, 지능형 픽셀 향상 및 지능형 디스플레이 최적화 기술이 통합돼 더욱 정확하고 동기화된 디스플레이를 구현한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완벽한 풀스크린을 통해, ZTE Axon 40 Ultra는 한층 몰입감 넘치는 경험과 매 순간 멋진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다.

한편, 전면 카메라 화질도 대폭 향상됐다. ZTE Axon 40 Ultra에는 최대 2.24μm의 대형 픽셀 주입 효과를 내는 16메가픽셀의 전면 UDC가 장착돼 있어, UDC 영역에 대해 더 큰 광 감도를 생성한다. Selfie Algorithm 3.0은 심층학습 AI 기술을 사용해 노이즈를 줄이는 한편, 다양한 조명 환경에서 지능적 디포그(Defogging) 또는 눈부심 방지(안티글레어) 기능으로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보정해 이미지의 선명도와 투명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Smart Makeup 기능은 얼굴 사진의 화질을 더욱 개선한다.

플래그십 수준의 화면 구성은 더욱 놀랍다. ZTE Axon 40 Ultra는 1116*2480 해상도의 FHD+를 지원하는 6.8인치 AMOLED 대화면을 탑재해 최대 1,500니트의 밝기, 100% DCI-P3 고색재현 커버리지, 10비트 색심도 및 10억7천만 컬러 익스트림 디스플레이로 극도의 색상 효과와 선명도를 자랑한다. 또한, 이 멋진 대형 화면은 120Hz 지능형 고주사율과 360Hz 터치 샘플링 레이트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그뿐만 아니라, 1,440Hz 고주파 펄스폭 변조(Pulse-width modulation, PWM) 디밍(Dimming) 기능은 어두운 장면에서 화면 깜박임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TUV Rheinland의 낮은 블루라이트(Low-blue-light) Eyesafe 인증을 통해 시력 안전을 위한 극도의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각도에서 멋진 사진을 제공하는 3개의 기본 카메라 트리니티 시스템

ZTE Axon 40 Ultra의 기본 카메라는 64메가픽셀의 휴머니티 카메라와 64메가픽셀의 초광각 기본 카메라, 그리고 64메가픽셀의 잠망경 망원 기본 카메라로 구성된 3개 카메라 '트리니티'로 완전히 업그레이드된 업계 최고의 트리플 카메라 시스템을 자랑하며, 사용자는 풀스크린을 통해 '멋진 사진이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강력하고 독점적인 여러 컴퓨팅 사진 기능을 갖춘 3개 기본 카메라 시스템을 통해 ZTE Axon 40 Ultra는 '멋진 장면을 포착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ZTE Axon 40 Ultra의 64메가픽셀 휴머니티 기본 카메라와 초광각 기본 카메라에는 2개의 Sony IMX787 센서가 도입 및 장착됐다. 이러한 설정은 듀얼 풀 픽셀 전방향 포커싱을 달성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다. 특히, 64메가픽셀 휴머니티 카메라는 35mm 등가 초점 거리와 7P 렌즈 및 f/1.6의 대형 조리개를 갖추고 있어, 하드웨어 수준의 광학 블러 효과를 제공한다. 초광각 기본 카메라에는 16mm 등가 초점 거리와 4cm AF 매크로를 채택해 광각과 매크로 기능을 모두 결합함으로써 곡면에서의 초저 왜곡(Ultra-low distortion)을 구현한다. 잠망경 망원 기본 카메라에는 광각에서 망원까지 5.7배 광학 줌 기능과 91mm 등가 초점 거리가 적용됐다. 스테디캠 수준의 전체 시스템 이미지 흔들림 보정 기능을 제공하는 OIS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 EIS 이미지 흔들림 보정 기능은 모든 사진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컴퓨팅 사진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동일한 픽셀의 기본 카메라 3개가 장착된 다른 스마트폰과는 달리, ZTE Axon 40 Ultra는 기본 카메라 모두가 8k 초고화질 녹화를 지원하는 업계 유일의 스마트폰이다. 또한, 모든 기본 카메라가 스냅샷 기능을 갖추고 있는 업계 유일의 3개 기본 카메라 스마트폰으로, 자체 맞춤형 적응형 셔터 알고리즘(Customized Adaptive Shutter Algorithm)을 통해 움직이는 물체를 포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ZTE Axon 40 Ultra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카메라 모두에 사전 설정 포커싱(Preset focusing)을 지원하므로, 사용자는 촬영 전에 초점 거리를 수동으로 사전 설정함으로써, 초점 시간을 더욱 단축시킬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슈퍼 야경 영상 기능도 한층 향상됐다. 고유의 AI 영상 촬영 알고리즘은 사진의 밝기를 개선하고, 어두운 영역에서 영상을 촬영할 때 해상도를 높이는 한편, 노이즈는 줄이고, 진정한 색상 정보를 복원할 수 있다. 나아가 ZTE Axon 40 Ultra는 Smart Moon, Star Photography Algorithm, AI constellation과 같은 여러 개의 밤하늘 사진 촬영 기능 모드를 갖추고 있어, 사용자에게 우수한 야간 사진을 제공한다. ZTE Axon 40 Ultra는 휴머니즘적 이미지 컬러 시스템과 브레송(Bresson) 흑백 필터, 필름 필터 등 풍부한 휴머니즘적 필터가 제공되므로, 사용자는 다양한 사진 및 영상 촬영 시나리오로 즐거운 촬영을 경험할 수 있다.

하드코어 성능과 뛰어난 미학으로 매 순간 장관을 연출하다

뛰어난 성능을 위해 설계된 ZTE Axon 40 Ultra는 신형 스냅드래곤 8 Gen 1, UFS3.1 및 LPDDR5 RAM의 플래그십 구성을 갖추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이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9단 방열 구조에 총 방열 면적이 36,356㎟에 달하는 VC 액체 냉각 기술을 적용해 성능을 극대화했다. 새로운 듀얼 채널 강화 VC 액체 냉각 기화기 덕분에 폭포형(Waterfall-type) 고속 열전도 설계의 열전도율은 400%까지 크게 증가할 수 있다. 항공우주 등급의 마이크로 나노 공극(Micro-nano-cavity) 그래핀 상변화 증기 체임버의 열 흡수 능력은 140% 향상됐으며, 열전도율은 기존 대비 300배 개선돼 ZTE Axon 40 Ultra에 빠른 방열 및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위해, ZTE Axon 40 Ultra에는 스냅드래곤 사운드(Snapdragon Sound), DTS 오디오 스테레오 듀얼 스피커, X축 리니어 모터를 비롯해 90/120 고프레임률을 적용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대폭 향상된 오디오 및 작동 경험을 전달한다. 이에 더해, ZTE Axon 40 Ultra는 시스템 안전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독립적인 안전 칩이 통합돼 하드웨어 암호화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외형 측면에서, ZTE Axon 40 Ultra는 세련되고 미학적인 일체형 디자인으로 우아함의 정수를 연출했다. 71도의 슈퍼 커브드 워터폴 표면 디자인과 3.9mm의 깊은 굴곡 각도로 설계돼 기기를 더 편안하게 잡을 수 있다. 한편, ZTE Axon 40의 후면에는 업계 최초의 후면 카메라 프레임리스 유리 디자인이 적용돼 카메라의 금속 플랫폼 표면이 완벽하게 '가려지도록' 했다. 이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먹색(Chinese Ink)과 둔황 오렌지(Dunhuang Orange)의 두 가지 색상 옵션으로 제공된다.

ZTE Axon 40 Ultra는 이달 13일부터 중국 본토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미디어 문의:

Margaret Ma
ZTE Corporation
전화: +86 755 26775189
이메일: ma.gaili@zte.com.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