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장애인복지관, “청와대 놀러와썹~!!” 이용자 1차 나들이 진행
홍천군장애인복지관, “청와대 놀러와썹~!!” 이용자 1차 나들이 진행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2-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홍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허종국)은 청와대 사전개방 이벤트 행사에 당첨돼 5월 12일에 이용자 및 자원봉사자를 포함해 150명이 나들이를 다녀왔다.

5월의 푸르름과 함께 3년 만에 진행된 나들이에 이용자분들은 설레는 마음에 밤잠을 설쳤지만, “바깥나들이에 신이 나고, 특히 청와대를 구경할 수 있어서 특별한 하루를 선물 받았다”, “이용자 나들이는 나를 언제나 행복하게 해줘요”, “우리가 놀러 가는 날은 하늘도 축하해 주는지 날씨도 좋고 내 기분도 최고예요” 등의 이야기를 하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본 복지관 허종국 관장은 “이용자분들의 얼굴 가득 기쁨과 즐거움이 묻어나고, 행복한 표정으로 바깥나들이를 하는 것을 보니 이동편의 때문에 자유롭게 여행이나 나들이를 가지 못하는 이용자분들을 위해 다양한 외부활동 프로그램을 확대해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몸을 사리지 않고 휠체어 장애인들을 위해 애써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과 나들이를 잘 다녀올 수 있도록 후원을 해주신 권선개발 삼성디지털 프라자, 내고향마트, gs25터미널점에도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인원제한으로 1차 이용자 나들이에 참여하지 못한 장애인은 18일 2차 나들이에 참여가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유수진 사회복지사 070-4333-7467로 13일 오후 5시까지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