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줌, "상품권 무한 지급" 태양광 발전소 관리 앱, 내일의발전 리뉴얼 이벤트
해줌, "상품권 무한 지급" 태양광 발전소 관리 앱, 내일의발전 리뉴얼 이벤트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벤트 참여 시 1만 원 상품권 100% 지급

-태양광 발전소 등록 및 친구 초대 시 1+1 상품권 증정

-소문내기 이벤트까지 선착순 커피쿠폰 200개 추가 지급

에너지 IT 기업 해줌(대표 권오현)이 태양광 발전소 관리 앱 '내일의발전'을 리뉴얼 오픈한다. 해줌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6월 12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친구 초대 이벤트는 앱에 태양광 발전소 신규 등록 시 추천인을 등록하면 된다. 등록이 완료되면 추천인과 신규 발전소 등록자 모두에게 1만 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친구를 초대할 수 있다. 

친구 초대를 하지 않더라도 태양광 발전소만 보유하고 있다면 발전소 등록 시 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친구 초대 이벤트를 SNS에 공유하면 선착순으로 200개의 커피 쿠폰도 증정한다.

새롭게 오픈한 내일의발전은 고객의 앱 이용 패턴을 분석해 더 쉽고 간편하게 태양광 발전소를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먼저 첫 화면을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했다. 발전량과 날씨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발전량이 급격히 떨어졌을 때 날씨로 인한 것인지 다른 문제가 있는지를 바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주변 발전소와 발전 패턴을 비교해볼 수 있고, 전력거래소보다 미리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 일일 발전 현황과 세금계산서 발행 시기 등 챙겨야 할 정보나 일정은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해줌의 국내 최고 수준의 발전량 예측 기술을 통해 추가 수익을 얼마나 확보할 수 있을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친구 초대 이벤트는 내일의발전에 가입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6월 30일이며, 내일의발전 앱 내 공지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해줌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 내일의발전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줌 권오현 대표는 "태양광 발전소 관리를 전문가 수준의 매니저가 알아서 챙겨주면 얼마나 편할까 하는 생각에서 내일의발전을 개선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발전소 사업주들이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욱 간편하게 발전소 관리하기 위한 해줌만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줌은 한국에너지공단 3년 연속 공식 A/S 선정 기업이며, 7,000여 개의 발전소 관리 노하우로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줌의 내일의발전 앱 또는 발전소 유지관리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해줌 홈페이지 또는 02-889-9941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