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횡성군,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2-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미디어 콘텐츠 전문가 양성 창업 교육 프로그램 운영

월 30일까지, 참가자 20명 모집

 

횡성군은 미디어 및 온라인 커머스 능력 함양과 이를 기반으로 한 전문가 및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한 「1인 미디어 콘텐츠 전문가 양성 창직창업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여 교부받은 인센티브 사업비 6천 5백만원 규모의 교육지원 사업으로, ‘스타트업미래포럼’이 ‘더크리에이티브’, ‘한국1인미디어창직창업협회’와 컨소시엄을 구축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대상은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예비창업가 또는 재창업 예정자로 횡성지역 거주자 20명이고, 모집은 오는 5월 30일까지이다. 신청방법은 횡성군청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횡성군 홈페이지 – 새소식 - 1인 미디어 콘텐츠 전문가 양성프로그램 게시물 QR스캔 – 신청)

교육 일정은 6월 13일부터 6월 24일까지로, 횡성군농업인회관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유튜브 채널 교육, 스마트 스토어 창업 교육, 마케팅 전략 교육 등으로 진행되며, 교육 수료 후에는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참여시 지역 내 예비창업자들과 인적 네트워크 형성, 우수교육생 선정시 소정의 온라인 스토어 창업 지원금 지원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