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대-전 헬싱키경제대 MBA 입학설명회 6월 8일 개최
알토대-전 헬싱키경제대 MBA 입학설명회 6월 8일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개발, 경력 고민 직장인을 위한 특별 강연도 이어져

 

서울과학종합대학원(총장 김태현, 이하 aSSIST)이 6월 8일 저녁 7시, 대현동 캠퍼스 본관에서 2022학년도 가을학기 알토대(前 헬싱키경제대) MBA 과정에 대한 입학설명회를 연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경력자 대(大) 이직 시대! 숙련가는 경험에, 전문가는 학습에 집중한다’를 주제로 인사(HR), 조직관리 분야의 전문가인 신제구 교수의 특별 강연과 함께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신 교수는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이자 알토대(전 헬싱키경제대) 이그제큐티브(Executive) MBA 강의 교수다. 그는 국가 공무원 인재개발원 공무원 교육 프로그램,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조직장 리더십 과정 프로젝트 등을 개발하고 현대건설, BMW KOREA, 풀무원, 엘지디스플레이, 아모레퍼시픽, 한샘, 신세계인터내셔널 등 여러 기업에서 다양한 주제로 강의했다.

그는 “코로나 팬데믹(pan-demic: 감염병 대유행)을 거치면서 전 세계적으로 기록적인 자발적 퇴직이 이뤄지고 있다”며 “우리나라에서는 신의 직장 핵심 인재도 이직 행렬에 동참할 정도로 경력과 직장을 고민하는 임직원들이 이동이 활발해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과거의 경험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획득하기 위해 빠르고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자기개발에 관심 있는 직장인들이 경력 관리에 대한 고민을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 것인지 실마리를 찾고, MBA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입학설명회 참가 신청은 aSSIST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제한된 좌석으로 인해 오프라인 신청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오프라인 참석이 어려울 경우 온라인 신청을 희망하면 별도로 안내되는 초대링크(줌, Zoom)를 통해 접속,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 MBA는 글로벌 경영역량과 비즈니스 인사이트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파이낸셜타임즈와 영국 대학평가기관(THS)에서 세계 100대 Executive MBA에 동시 선정된 최고의 MBA 과정으로, 2022년 파이낸셜타임즈에서 선정한 세계 최고의 고등교육기관 Executive Education에서 세계 34위에 랭크됐다. aSSIST는 핀란드 알토대와 28년째 운영 파트너로서 이 과정을 한국에서 공동 운영하고 있다. 학업과 직장을 병행하면서 주말에 공부하고 국내와 유럽 명문 MBA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2022학년도 가을학기 입학 정시 전형 원서 접수는 6월 20일(월)까지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입학 장학금 혜택이 있다.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