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정보공고에서 맘껏 놀자!
정선정보공고에서 맘껏 놀자!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2-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학생 특성화고 이해를 위한 2022 전공체험박람회 개최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교장 박용서)는 관내 및 인근지역의 중학교 학생들에게 특성화고 학과 전공체험 및 자율 동아리 활동체험 기회 부여를 통해 특성화고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자 오는 5월 31일 “정보공고에서 맘껏놀자!”를 주제로 2022 전공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에서는 학과별 전공 체험 부스 및 자율 동아리 체험활동 부스, 고입 진학상담 부스, 공무원반 상담부스 등 총 22여 개의 부스가 운영됐다.

이날 학과 전공과 관련한 최신 기술을 접할 기회가 부족했던 지역의 중학생들에게 신기술 체험 기회 제공은 물론 고졸 공무원 채용 정보, 미래의 직업 세계에 대한 다양한 진로 정보 등을 제공하고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한편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는 정선지역의 인구 감소로 점차 낮아지고 있는 신입생 충원율을 높이고 산업구조의 변화에 맞는 직업교육을 하고자 금융정보과를 커피·베이커리과로 학과 재구조화 및 학과개편을 추진하고 있다.

강원도교육청의 학과개편 승인이 되면 정선정보공고는 오는 2024년부터 커피·베이커리과로 신입생을 모집하게 된다.

또한 지난해 정선정보공고는 보건간호과로 학과개편을 추진하였으나 보건교사 수급의 어려움을 이유로 강원도교육청의 승인을 받지 못했다.

아울러 정선정보공고는 지난 4월 5일부터 4월 7일까지 원주에서 개최된 2022년 강원도기능경기대회의 게임개발 직종에서 금, 은, 동, 장려에 입상하는 등 게임개발직종의 싹쓸이 입상을 했다.

또한 지난 5월 26일부터 27일 원주금융회계고에서 개최된 2022년 강원도상업경진대회에서는 컴퓨터그래픽,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프로그래밍, 회계실무, 사무행정 종목에서 금2, 은2, 동3, 장려1로 총 9명의 학생이 입상을 하여 지역과 학교의 명예를 높였다.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는 지난해에 이어 특성화고혁신지원사업, 중소기업특성화고인력양성사업, 직업계고 학점제 선도학교를 운영하여 학생 참여 중심의 교육 활동을 통해 가고 싶은 행복한 학교 만들기!, 학생이 성장하는 학교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는 물론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적성에 맞는 교육활동을 운영하여 농산촌에 위치한 작은 규목의 직업계고등학교 이지만 알차고 강한 강원도의 명품 특성화고등학교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