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콘텐츠코리아랩 입주기업 ‘플리블리’ 제1회 NFT 캐릭터 공모전 수상
강원콘텐츠코리아랩 입주기업 ‘플리블리’ 제1회 NFT 캐릭터 공모전 수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콘텐츠코리아랩 입주기업인 ‘플리블리’가 제1회 NFT 캐릭터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KB국민카드가 ‘리브메이트’ 고객을 대상으로 NFT(대체불가능 토큰) 창작 캐릭터를 공모한 ‘제 1회 NFT-EXperT’ 캐릭터 공모전‘은 예산과 본선 두 번에 나눠 절차에 맞게 진행됐으며, 예선 심사에서는 (사)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를 포함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30개의 본선 진출 작품이 발표되었다.

본선 진출 작품은 4월 25일부터 5월 13일까지 대국민 투표를 실시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수상 작가들에겐 (사)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 산하 인턴십, 캐릭터 활용 굿즈 제작, NFT 작품 발행 및 디지털 액자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장려상을 수상한 강원콘텐츠코리아랩 입주기업 ‘플리블리’는 픽셀아트를 기반으로 디지털 아트, 블록아트, 미니어처 제작 등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K-컬처와 전통문화를 픽셀아트 스타일로 재해석한 문화콘텐츠를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플리블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활동영역을 더욱 다양하게 넓혀갈 예정으로, 그림 실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원하는 그림을 만들 수 있어 세대를 아우른다는 픽셀아트의 장점을 활용해 작품에 참여할 수 있는 관객 소통형 작업들을 개발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춘천시,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지원하는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은 아이디어 발굴에서 창업까지 창작자를 위한 맟춤형 지원을 통해 도내 문화콘텐츠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