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문순도지사, 2015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수상
최문순도지사, 2015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수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5-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연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12개 부문 중‘가치경영’부문에 선정 (중앙일보와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 주최)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중앙일보와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한「2015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의 가치경영 부문에 선정되어, 10월 7일 오전 11시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개최되는 선정식에 참석했다.

중앙일보와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한 이번 2015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은 한국경제의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를 선정해 한국형 리더의 지표로 삼기위해 마련한 것으로 산․학․연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 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최문순 도지사는 민선5기․민선6기(2011~현재) 동안 강원도지사로역임하면서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와 대회이후 강원도의 새로운미래를 준비해 온것으로 남다른 가치관과 행정 철학으로 ‘도민’을 최고의 가치에 두고 통합과 소통하는 행정을 강화하는 한편, 도정방침(인간의 존엄․지역의 가치․평화와 번영) 아래 도약․상생의 올림픽, 성장․복지의 선순환 경제, 첨단․글로벌 신성장주도, 통일․북방시대의 중심을 중점 추진 전략을 설정하고「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를 실현해 온 창조경제의 선두주자로 평가받았다.

최문순 도지사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와 강원도의 새로운미래를 위해 ‘오직 강원’만을 생각하고 밤낮없이 뛰었는데 이런 큰 상을받게되어 도민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더욱더 열심히 일하라는말씀으로 알고,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를 위해 더욱 열심히일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