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찾아가는 새일센터” 운영
동해시 “찾아가는 새일센터”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고용센터에서 진행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취업을 하고 싶어도 일자리에 대한 정보 부족과 자신감결여로 노동시장 진출을 망설이고 있는 미취업 여성, 육아나 가사문제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구직자들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새일 센터”를 6월 15일 14시부터 16시까지 동해고용센터에서 운영하였으며 총 13명이 구직신청 하였고 직업 훈련, 사후관리 등에 큰 관심을 보여 주었다.

6회차 “찾아가는 새일센터”는 북삼주민센터에서 진행 될 예정이나 장소는 추후 변경 될 수 있다.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강릉고용센터와 동해시 관내의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학원과의 협업으로 요양보호사 및 간호조무사 교육생을 구직상담 하여, 취업까지 연계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새일센터는 일자리 정보 부족과 자신감결여로 노동시장 진출을 망설이고 육아나 가사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단절 미취업 여성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구직상담 및 구직신청을 받고 있다.

연 12회 이상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취업정보제공, 직업교육훈련안내 및 구직상담 등을 위해 '찾아가는새일센터'를 운영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취업상담사가 직접 찾아가 ▲취업희망여성 발굴 ▲구인처 발굴 ▲구인·구직 상담 ▲취업 알선(동행면접 등) ▲취업 후 직장 적응 지원관리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