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타운홀미팅 성황리 종료
속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타운홀미팅 성황리 종료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2-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속초시 복지정책 방향 모색을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

속초시 지역사회 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 김철수ㆍ박상진)는 속초시 사회복지 정책방향 모색을 위하여 민ㆍ관 협력 타운 홀 미팅(원탁토론회)을 속초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속초시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위원 및 사회보장 관련 시설․기관․단체의 대표와 실무자들과 속초시민 등 속초시 사회복지정책에 관심을 갖고 있는 12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향후 4년 동안의 속초시 사회복지 정책 방향 모색을 위해 열띤 토론회 시간을 가졌다.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 중 투표 결과 가장 큰 지지를 받은 속초시에 필요한 복지정책은‘의료 및 다양한 복지시설 확충’이 필요하다는 의견으로 장애인, 노인, 어린이 등을 위한 전문병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두 번째로 사회복지 및 아동 청소년 보육시설 직원 처우개선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은 지지를 받았다. 그밖에 아동 돌봄, 문화공간 및 여가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의견 등 속초시에서 가장 필요한 복지정책이 총 13건으로 요약되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제시한 복지정책은 속초시 향후 4년간의 지역사회보장 목표와 추진전략을 설정하고, 시민의 사회보장 욕구와 지역 특수성을 조사ㆍ분석하여 지역주민의 사회보장 증진을 제고하며 실행력 있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는데 활용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