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S, 부족 청년들 지원 위해 입지 확장
KISS, 부족 청년들 지원 위해 입지 확장
  • PR Newswire
  • 승인 2022-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꿈을 실현하는 KISS

부바네스와르, 인도, 2022년 6월 23일 /PRNewswire/ -- 부바네스와르를 기반으로 하는 Kalinga Institute of Social Sciences(KISS)는 설립 후 지금까지 꿈을 실현하고 있다. 1992~1993년에 고품질 교육, 영양 및 기술 임파워먼트를 추구하는 소박한 학교에서 시작한 KISS는 30년 만에 교육과 자가 임파워먼트를 위한 모범적이 허브이자, 오디샤주의 부족 소년 소녀를 지원 및 양성하는 장으로 성장했다.

Satellite campuses of KISS in Balasore and Kalahandi inaugurated by Shri Naveen Patnaik, Chief Minister of Odisha
Satellite campuses of KISS in Balasore and Kalahandi inaugurated by Shri Naveen Patnaik, Chief Minister of Odisha

단순한 위업 아냐

지금까지 40,000명이 넘는 부족 소년 소녀가 KISS를 졸업해 좋은 직업적 입지를 확보했으며, 현재 30,000명 이상의 학생이 KISS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KISS는 기숙 환경에서 기술 훈련, 스포츠 훈련 및 모든 기본적인 생활 편의시설 외에 KG부터 PG까지 총체적인 교육을 100%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KISS는 오직 부족 학생을 위한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대학으로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수많은 정책입안가, 정치인 및 주에서 KISS의 임파워먼트 모델을 수용하고, 인정하며, 모방하고자 했다. 인도와 전 세계에서 수많은 유엔 단체, 기구 및 국제 NGO가 수년에 걸쳐 여러 종류의 프로그램을 위해 KISS와 협력했다. KISS의 성공은 마치 북극성처럼 위성센터 설립에 대한 수요를 낳았는데, 이는 오디샤주와 주변 여러 주에 흩어져 있는 부족 인구가 태어난 곳(대부분의 경우 고립됐고, 지리적으로 접근이 어렵다) 가까이에서 고품질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KISS의 설립, 확장 및 발전을 주도한 장본인은 오디샤주 내 여러 구에 KISS 위성센터를 설립하고, 사회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부족 아동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유명한 교육학자이자 사회 운동가인 Dr. Achyuta Samanta는 모든 불우 아동이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비전에 따라, KISS의 풋프린트 확장에 열정적으로 임하고 있다. 그는 교육을 제공하면서도 풍부한 부족 유산과 문화를 보존, 보호 및 도모하는 데 여전히 초점을 맞추는 이 독특한 모델을 더 많은 부족 학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기반시설, 부족적인 외양과 분위기를 풍기는 스마트 교실을 갖춘 친환경적인 최첨단 캠퍼스가 바리파다와 발랑기르에 세워졌다. 발라소르와 칼라한디 지점은 문을 열 준비를 마쳤지만, 팬데믹으로 인해 2년 연기됐다. 오디샤 주지사 Shri Naveen Patnaik가 모든 지점의 개관을 선언했다. 가장 최근에 개관한 지점은 이달 13일에 개관한 발라소르 지점과 17일에 개관한 칼라한디 지점이다. 조만간 쿠타크, Boudh, 칸다말 및 케온자르에도 새로운 KISS 지점이 설립될 예정이다. 푸리, 간잠 및 코라푸트에서는 위성센터를 설립할 대지를 매입했고, 곧 기초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끝나지 않는 추구

KISS의 모든 위성센터는 "직업 임파워먼트와 스포츠 훈련을 제공하는 100% 무료 기숙 학교"라는 KISS 부바네스와르와 동일한 개념을 기반으로 한다.

Dr. Achyuta Samanta는 "수천 명의 학생이 KISS를 통해 인생의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며 "학생들은 자신과 가족을 위해 돈을 벌고, 세대를 통해 대물림되는 빈곤의 족쇄를 부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들 위성센터는 KISS 부바네스와르의 리더십과 가이드를 통해 제대로 번성하고, 변두리 집 가까이에서 아동에게 고품질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보완할 것"이라면서 "이는 인도 내 부족 임파워먼트를 위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디어 문의:
Dr. Shradhanjali Nayak
director.pr@kiit.ac.in

사진: https://mma.prnasia.com/media2/1844000/KISS.jpg?p=medium600 
로고: https://mma.prnasia.com/media2/1507512/KISS_Logo.jpg?p=medium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