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2022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참가
봉화군, ‘2022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참가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 지원정책 상담 활동 등 적극적인 도시민 유치 홍보 펼쳐

봉화군은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에게 봉화군 귀농 홍보를 위해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2022년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국민일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등이 후원한 행사로, 농촌으로 향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스마트한 창조농업의 방향을 제시하고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을 기획해 예비 귀농․귀촌인과 지자체, 기업이 하나 되는 커뮤니케이션 장을 제공했다.

봉화군은 담당 공무원과 봉화군귀농귀촌연합회 회원들이 참가해 봉화군의 자연 환경과 주요 농작물 등의 농업 현황 및 귀농 지원정책에 대한 상담 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도시민 유치 홍보를 펼쳤다.

특히 귀농 사무장과 귀농 선배들이 귀농 대상지 탐색과 선정부터 귀농 교육 및 영농 기술습득 등 귀농 정착을 하며 겪은 경험과 성공사례를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전달해주고, 귀농‧귀촌 준비를 위한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해 제2의 삶을 시작할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아울러 도시민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테마전원주택단지 및 버섯클러스터단지 조성, 작은 정원 조성사업 등 봉화군이 앞으로 실행할 귀농 관련 사업과 우리 군의 청정한 자연을 자랑해 귀농 최적지 봉화로의 이미지 구축에 새로운 기회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