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멘티와 대학생 멘토 함께 ‘대학연계 수학・영어 레벨업 캠프’
학생 멘티와 대학생 멘토 함께 ‘대학연계 수학・영어 레벨업 캠프’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멘토 예비 선생님과 학생 멘티의 성장기”

강원도교육청은 25일(토), 소양중학교를 시작으로 학생 멘티와 대학생 멘토가 함께하는 대학연계 수학·영어 레벨업 캠프를 실시했다.

5월부터 강원대학교, 가톨릭관동대 사범대학, 춘천교육대학교와 연계하여 △소양중학교(춘천) △퇴계중학교(춘천) △대성고등학교(원주) △화천고등학교(화천) 4개교 학생 멘티들의 온라인 학습 멘토링을 진행했다.

처음 대면으로 마주하는 ‘대학연계 수학·영어 레벨업 캠프’에 학생 멘티 74명, 대학생 멘토 47명, 컨설팅교사 4명 등 130여 명이 각 학교에서 순차적으로 열리는 캠프에 참여했다.

이번 캠프는 대학생 멘토와 학생 멘티가 한 팀이 되어 진행되며 △마음의 벽을 허무는 레크리에이션 △우리들의 이야기 나눔 및 발표 △수학·영어 보드게임 체험 △특강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우리들의 이야기 나눔 및 발표 시간에 온라인 학습 멘토링 소감, 공부 방법, 진학, 진로 고민을 솔직하게 나누고 팀별 발표를 통해 함께 생각을 공유하고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7월 16일(토), 화천고등학교의 레벨업 캠프에서 ‘진로는 삶의 문제다!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할까?’를 주제로 공부와 꿈, 진로 등에 대한 깊이 있고 재미있는 김호연 교수(한양대)의 특강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재혁 미래교육과장은 “예비교사인 멘토와 학생 멘티 모두가 레벨업 캠프를 통해 함께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대학연계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확대하여 수학·영어 기초·기본학습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학습성장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