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진학지원센터, 학부모 대상 3차 「대입지원 모두!」 진행
강원진학지원센터, 학부모 대상 3차 「대입지원 모두!」 진행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공동 입시설명회’

강원도교육청은 25일(토), 강원진학지원센터와 함께하는 3차「대입지원 모두!」를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의 입학사정관을 초대하여 학부모 대상 공동 입시설명회로 진행했다.

강원진로교육원 1층 대강당 ‘꿈마루’에서 진행되는 이번 학부모 대상 3차「대입지원 모두!」는 강릉 이외의 영동권역에서 진행되는 첫 설명회로 고려대, 연세대 등 서울 상위권 대학의 실질적인 입시정보가 부족한 영동권역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는 선착순 250명의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한 도내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13시 20분부터 고려대학교 △14시 50분부터 연세대학교가 각각 70분동안 대학별 2022 입시결과의 특징, 2023 대학별 전형의 특징은 물론 강원지역 학생들의 입시결과 분석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상반기 마지막으로 진행될 4차 「대입지원 모두!」는 7월 1일(금) 17시부터 원주고등학교 더불어홀에서 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을 초대하여 서울대학교 입학설명회 및 학생부 종합전형 안내를 중심으로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는 2023학년도 정시부터 지역균형 선발은 물론 수능점수와 함께 교과평가도 함께 한다는 발표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전 신청은 22일(수)부터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진학상담프로그램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구재승 교육과정과장은 “지난 2월부터 7월까지 수도권 및 도내 주요대학 30개교의 입시설명회를 진행해왔다.”며, “7월 중순부터는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을 중심으로 수험생들의 진학 상담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