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산군립공원 공원계획 변경 고시
아미산군립공원 공원계획 변경 고시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2-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제읍 시가지 경제활성화 종합발전계획 첫발
아미산에서 바라 본 인제 시가지 전경
아미산에서 바라 본 인제 시가지 전경

인제군이 이달 아미산군립공원 공원계획 변경을 마무리하면서 ‘인제읍 시가지 경제활성화 종합발전계획’이 가시화되고 있다

인제군은 지난해 12월, 주민 삶의 질 향상과 1천만 관광시대를 열어갈 도심 공간구조 개편을 위해 인제읍 시가지 경제활성화 발전계획을 수립했다. 군은 사업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총24개 사업을 단기·중기·장기로 나누어 체계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오랜 세월 개발이 제한된 아미산은 공원계획을 변경해 인제읍 경제활성화를 위한 핵심섹터로 개발한다. 인제읍 시가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아미산은 우거진 숲과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인제군민의 많은 사랑은 받아왔으며, 1990년 군립공원으로 지정됐다.

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올 1월부터 6월까지 4천 2백만원을 투입해 공원계획 변경 용역을 실시했으며, 지난 6월 23일 공원계획 변경 고시까지 마쳤다.

인제군은 앞으로 2025년까지 야영장과 탐방로를 비롯해 트리워크, 네트어드벤처, 숲속놀이터 등 휴식과 즐거움을 찾는 사람을 위한 체험형 숙박시설을 조성하고 산 정상에는 짚라인을 설치해 인근 비봉산과 박달고치까지 탐방로를 잇는다는 계획이다. 인근에는 인공폭포와 출렁다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함께 구상하고 있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아미산 일대를 인제읍의 핵심 관광지로 육성해 지역 곳곳으로 분산된 관광객을 인제읍 시가지까지 유입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