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강원 원주 갑·을 지역위원회 지방의원 교육연수 개최
더불어민주당 강원 원주 갑·을 지역위원회 지방의원 교육연수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역·기초의원 당선자의 의정활동 전문성과 리더십 강화를 위한 교육 개최
- 선출직 공직자로서의 도덕성 함양을 위한 기본 의무교육도 함께 진행
- 송기헌 의원 “앞으로도 지방의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더불어민주당 강원 원주갑·을 지역위원회는 오늘(28일) 오후 1시 원주 축협 소회의실에서 광역·기초의원 당선자를 대상으로 지방의원 교육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연수는 지난 6‧1 지방선거 광역·기초의원 당선자의 의정활동 역량과 정치리더십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연수에서는 선출직 공직자로서의 도덕성 함양을 확립하기 위한 성평등 교육, 장애인 인식개선·인권 교육, 윤리 교육 등 기본 의무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당선자들의 의정활동 전문성 강화를 위한 리더십 교육 ‘리더의 소통법’을 주제로 심희준 대표(다움 커뮤니케이션 연구소)의 강의와 ‘자치입법 의정활동 관련 역량교육’을 주제로 용정순 전 원주시의원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 원주 출신 권인숙 국회의원의 ‘성평등·인권 등 기본소양 확립 교육’을 마지막으로 모든 강의가 끝난 뒤 참석자들의 자유토론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송기헌 의원(원주을 지역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방의원 당선자들이 지역민과 가까이 소통하며 원주발전을 끌어낼 주춧돌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방의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