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연구비관리시스템 인하우스뱅크 rERP 제공
웹케시, 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연구비관리시스템 인하우스뱅크 rERP 제공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 및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비관리시스템 인하우스뱅크(rERP)’ 도입
통합 연구비 관리 시스템 rERP, 산학협력단 전체 업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 가능
전자영수증 기반으로 불필요한 연구비 관리 업무 사라져, 업무 효율성 높이고 비용 절감
웹케시 rERP, 9개 거점 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 가운데 5개 산학협력단 도입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강원대학교 및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연구비관리시스템 인하우스뱅크(이하 rERP) 도입 및 구축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웹케시의 rERP는 연구 관리, 연구 성과, 지식 재산권, 회계, 인사 급여 등 산학협력단의 전체 업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게 통합한 통합 연구비 관리 시스템이다.

rERP는 전담 기관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연구 담당자의 업무를 줄인다. 연구 담당자는 지출 결의 및 증빙 내역을 전담 기관 시스템에 이중 등록할 필요 없이 rERP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고, 모바일 앱을 통해 공간 제약 없이 어디서나 카드 사용 내역 및 과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예산에 관한 내부 통제 강화, 연구 과제 및 성과 관리 통합 기능 강화, 연구비 관리 절차 간소화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웹케시 rERP는 이번에 구축한 강원대 및 전남대 산학협력단 외 부산대학교, 충남대학교, 경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 거점 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 60%를 포함해 100여개의 산학협력단 및 연구 기관이 사용하고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rERP는 연구 관리 시 발생하는 불필요한 업무를 줄일 수 있어 산학협력단의 업무 효율성 향상과 비용 절감을 가져온다”며 “웹케시는 많은 대학교가 rERP를 통해 연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