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5대 장신상 횡성군수 이임식 개최
제45대 장신상 횡성군수 이임식 개최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2-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제45대 장신상 횡성군수의 이임식이 30일 오후 3시, 횡성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임식은 민선 7기 발자취를 담은 동영상 시청과 함께 감사패 전달, 축사, 격려사, 이임사, 기념 촬영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장 군수는 2020년 4·15 횡성군수 보궐선거에서 당선되어 민선7기 후반기 2년여간 ‘내가 이루는 도시, 꿈을 이루는 횡성’을 목표로 횡성군정을 이끌어왔다.

민생경제 회복과 경기 활성화를 위해 3차에 걸쳐 전 군민 대상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을 지급했으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역화폐인 횡성사랑카드 발행 및 횡성관광상품권 확대, 횡성전통시장 현대화사업을 추진하였다. 신성장 미래동력사업으로 이모빌리티 산업 육성 및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였고, 군민과의 소통행정을 강조하여 열린군수실, 횡성공론화위원회, 군정모니터단 등을 운영했다.

따뜻하고 촘촘한 복지도시 실현을 위해 외로움공감단 ‘베프’ 운영, 군 단위 최초 주간보호센터 야간시간 연장지원 사업, 취약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상품권 지원사업, 보청기 및 보행기 지원사업을 펼쳤다. 또한, 보건소 내 여성건강의학과 신설, 횡성군장애인체육회 창립, 한국예총 횡성지회 설립, 대학생등록금지원, 횡성형 마을교육공동체 확대 등 보다 살기 좋은 횡성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장신상 군수는“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도 우리 횡성이 도약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군민 여러분이 계셨기 때문이다. 그동안 성원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민선8기에도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 저 또한 군민의 한 사람으로 돌아가 횡성 발전을 늘 응원하겠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한편 장 군수는 횡성군 자치행정과장·횡성읍장, 횡성군의원, 정구협회 강원도협회장, 더불어민주당 도당 지방자치위원장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