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피해지에 나무를 기부하는 착한 여행 오세요.
산불 피해지에 나무를 기부하는 착한 여행 오세요.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2-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립횡성숲체원 ESG 숲관광 여행상품「내산(山) 내숲」 출시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기관인 국립횡성숲체원(원장 홍성현)은 탄소중립 기반 ESG 숲관광 여행상품인 「내산(山) 내 숲 : 내손으로 만드는 숲속의 강원도」를 7월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내산(山) 내 숲」은 지속가능한 숲 관광의 일환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숲을 보유한 강원도의 숲을 알고 보호의식을 고취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여행상품 이용시 가족당 한 그루의 나무가 강원도 산불피해지에 기부된다. 또한, 추후 추첨을 통해 100명의 고객 대상으로 산불 피해지 복원 나무 심기 행사에 초청할 계획이다.

상품은 개인고객 대상 자유여행(1박2일)으로 운영되며, 교육영상과 자율체험 키트를 통해 9가지 주제의 탄소중립 미션 플로깅을 수행하고, 숲 경험을 담아 만드는 북아트를 체험할 수 있다. 단체 고객(20명 이상)의 경우, 산림교육전문가가 직접 탄소중립과 산림의 소중함을 교육하고,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용을 원하는 개인고객은 7∼11월(주중·주말 가능)까지 소셜커머스(티몬)에서 ‘강원도 모두누림관광 내산내숲’을 검색하여 예약이 가능하다. 단체의 경우, 협력 여행사인 ㈜나비네트웍스(033-653-8878)와 국립횡성숲체원9033-340-6407)에 유선 예약을 하면 된다.

이와 더불어 여행상품 이용 고객(숙박 영수증 지참)에게는 횡성루지체험장의 루지 체험 할인(20%)과 근처에 위치한 한우 전문식당의 식사 할인(6%, 구이류)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보다 즐거운 여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성현 국립횡성숲체원장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강원도 숲의 산불 피해 확산 등 탄소중립이 국가적·세계적 이슈가 되었다.”며, “강원도의 숲을 대표하는 국립횡성숲체원에서 탄소중립의 가치 확산과 숲의 회복을 위한 숲관광상품을 통해 숲과 환경에 기여하는 대국민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