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박현국 봉화군수, ‘군민이 주인인 희망찬 봉화’를 향한 힘찬 첫걸음!
민선 8기 박현국 봉화군수, ‘군민이 주인인 희망찬 봉화’를 향한 힘찬 첫걸음!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취임식 개최…봉화 발전 위한 참신한 정책 추진 약속

민선 8기 제46대 박현국 봉화군수의 취임식이 1일 오전 10시에 봉화군민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취임식은 취임선서, 취임사, 축하 메시지 낭독, 군민의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도의원을 비롯해 각 기관단체장, 언론인, 군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해 한마음 한뜻으로 새로운 봉화를 건설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

앞서 박현국 봉화군수는 군수직 인수위를 출범하며 봉화의 군정 슬로건을 ‘군민이 주인인 희망찬 봉화’로 설정하고 군민과 희노애락을 함께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공감 행정을 펼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군정 방침으로는 △농가소득 획기적 증대로 덩실덩실 부자농촌 실현 △사시사철 관광객이 붐비는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하는 북적북적 문화관광 개발 △읍면별 특색을 살린 맞춤형 개발정책으로 구석구석 균형발전 추진 △모든 군민이 혜택을 누리는 두루두루 행복복지 구현 △소통과 화합의 공감 행정을 위한 이심전심 공감행정 실현 등 5가지로 정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취임사를 통해 정체되어 있는 봉화발전을 위한 참신한 정책추진으로 ‘1조원 소득의 희망찬 봉화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대표적인 공약인 창의적 농정혁신을 통한 부자 농업인을 육성하고, 봉화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해 국내 최대 산림클러스터 조성과 함께 봉성~춘양~소천~명호를 잇는 사계절 테마 국제 관광벨트 사업을 역동적으로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봉화형 정주여건 조성과 더불어 군민의 목소리를 가까이 하고 군민이 참된 주인이 되는 열린 군정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민선 8기 군정의 출범과 함께 위대한 봉화의 시간이 시작된다.”며 “봉화발전과 군민의 자부심을 되찾기 위해 모든 열정을 다 바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박현국 봉화군수는 취임식에 앞서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사무인수서 서명, 취임식을 거쳐 본격적인 군수 임무를 수행하게 됐다. 이후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열고 기관단체를 방문하는 등 지역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