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진읍내 동네 한 바퀴 구경길 조성사업 추진
거진읍내 동네 한 바퀴 구경길 조성사업 추진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2-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내 동내 한 바퀴 구경길 조성사업 추진으로 어촌마을 감성거리 조성 및 체류형 관광상품화 개발을 추진한다.

구경길 조성사업은 거진읍내 및 해변을 연결하는 약7㎞의 걷기 코스로 거진읍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활용한 관광객 유입 증대,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총 2억7천만원의 사업비로 추진하는 시책사업이다.

구경길 코스 2021년도(1단계) 사업은 거진위판장 통합옥개시설에 거진항에서 잡히는 어종을 벽화로 표현하였으며, 특히 “명태의 고장”인 명태덕장과 대문어 트릭아트 조성, 거진항의 옛 풍경을 섬세하게 표현한 벽화가 일품이다.

또한 캠핑으로 유명한 거진11리 해변에는 배 형상의 파고라 및 그네 포토존을 설치했다.

금년도(2단계) 사업은 거진읍 주요 관광지의 야간 볼거리를 위해 백섬전망대 일원과 거진11리 해수욕장 방음벽, 거진1리 전망대 입구 등 3개소에 야간경관 조명을 설치 추진중에 있다.

거진11리 방음벽 일대는 야간에도 아름다움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고성군의 군화인 해당화꽃으로 야간 꽃길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백섬전망대 해상데크에는 바다 산책로를 걸으면서 바위에 표출된

고보조명 “거진항의 밤”을 감상할 수 있으며, 거진1리 전망대 입구에는 고성군의 희망이 가득한 미래를 기원하는 군정구호 슬로건을 고보조명으로 설치하여 지역주민 및 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변영국 거진읍장은 “도시와 자연 속에서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며 주민이 빛으로 행복한 거진읍 동네 한 바퀴 구경길을 조성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시책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힐링의 쉼 공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