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동양학과, 2022년도 GCU 어울림 학술제 성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동양학과, 2022년도 GCU 어울림 학술제 성료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리학, 수상학, 주역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깊이 있는 학문적 교류
 

 동양학은 조선시대 과거제 시험과목이었던 풍수지리, 사주명리, 천문 해석 등을 바탕으로 현대적 실증주의 사고를 반영해 삶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학문 분야다.

국내 동양학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동양학과가 9일 용산 청소년수련관에서 GCU 어울림 학술제를 개최해 학문적 깊이를 더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양성모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동양학과 특임교수의 수상학 강의를 비롯해 김기찬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동양학과 외래교수의 주역학, 이진무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동양학과 동문의 수비학 강의가 이뤄졌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동양학과는 명 분야에 특화된 명리상담사, 상 분야에 특화된 풍수설계사, 수 분야에 특화된 작명상담사, 타로명리상담사 이렇게 세 가지 전문 분야를 두고 국제적인 수준의 학술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또 해당 분야의 민간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창업지원센터에서 지원되는 홍익명리상담센터 창업교육과정을 통해 검증된 강사들의 실무 중심 상담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졸업 후 실전에서 성공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무엇보다 뇌교육 특성화 대학의 강점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동양학 상담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동양학과의 장점이다. 11월 20일에는 제11회 추계 학술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이며 자세한 문의는 학과 사무실에서 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동양학과는 7월 19일부터 8월 16일까지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