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국토종주 통해 한국폴리텍대학 알려
자전거 국토종주 통해 한국폴리텍대학 알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산하 국책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덕수) 춘천캠퍼스가 자전거 국토순례에 나선다. 대학은 17일부터 강원도 춘천을 출발하여 10박 11일간 1,399km의 대장정을 자전거로 달릴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월부터 시작될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대비하여, ‘취업과 미래를 잇는 대학’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전국 평균 8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한국폴리텍대학의 이미지 마케팅을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 참여 종주단은 소속 교직원 및 재학생으로 구성된 11명으로, 대학홍보단으로서 10박 11일간 활동할 예정이며, 15일 오후 3시 1캠퍼스 대학본부 앞에서 간단한 출정식을 치른 뒤 17일부터 본격적인 종주를 시작한다.

대학홍보단은 학교 이름이 새겨진 단체복을 입고 강원도 춘천을 시작으로 인천에 위치한 학교법인, 아산캠퍼스, 전주 신기술교육원, 광주캠퍼스, 순천캠퍼스, 진주캠퍼스, 창원캠퍼스, 대구캠퍼스를 지나 충주캠퍼스를 마지막으로 다시 춘천으로 향하는 이른바 ‘전국 캠퍼스투어’의 형태로 국토를 종주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경유 구간별로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조재희 이사장과 이경훈 운영이사, 각 캠퍼스 학장 및 소속 교직원의 참여가 추가로 예정되어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덕수 학장은 “폴리텍대학이 학생들에게 취업과 미래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 매우 실질적인 대학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지도가 낮은 것 같아 이러한 전국 단위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이 행사를 계기로 국민들에게 폴리텍대학의 역할을 알릴 수 있길 바란다”라는 소감을 밝히며 본 행사를 위해 도움을 주신 새한공조 박승균 대표님을 비롯한 대학발전위원회, 기업체, 기관 등 교내외 관계자분들께도 감사의 뜻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