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통계연구방법론-4개 통계기법으로 끝내는 논문 쓰기’ 강좌 수강생 모집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통계연구방법론-4개 통계기법으로 끝내는 논문 쓰기’ 강좌 수강생 모집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한운영)은 18일부터 ‘통계연구방법론-4개 통계기법으로 끝내는 논문 쓰기’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좌는 8월 8일부터 수강할 수 있다.

‘통계연구방법론-4개 통계기법으로 끝내는 논문 쓰기’는 총 6주에 걸쳐 통계연구방법의 기본 원리와 주요 통계 기법을 활용해 논문을 작성하는 방법을 다룬다. 이를 통해 예비연구자 또는 통계분석을 처음 접하는 성인학습자도 손쉬운 방법으로 학위논문에 통계적 연구방법론을 적용할 수 있다.

통계적 연구방법론의 4가지 기법인 △요인분석 △t-검정 △ANOVA △회귀분석으로 구성돼 대학원 진학예정자, 석·박사 과정을 수료 중인 예비 연구자에게 특히 유용하며 관심 있는 일반인 또한 수강할 수 있다.

모든 학습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수료 요건과 평가 기준을 통과하면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 재학생·졸업생 및 타 대학(원) 재학생, 고려사이버대 협력기관 재직자는 수강료 50% 감면 혜택을 받는다.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 재학생 및 교직원의 경우 수강료가 전액 면제된다.

수강 신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