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구강건강 증진 “가족끼리 불소용액 양치사업” 진행
정선군, 구강건강 증진 “가족끼리 불소용액 양치사업” 진행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2-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 보건소(보건소장 신애정)에서는 온 가족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가족끼리 불소용액 양치사업”을 진행한다.

가족끼리 불소용액 양치사업은 가족단위 구강관리 방법으로 잠자기전 칫솔질후 0.05% 불화나트륨이 함유된 양치액 가글을 통한 건강한 치아를 만들어 주는 사업이다.

보건소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예방 진료가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 및 구강질환 예방을 위해 불소양치용액을 8월부터 배부한다.

불소양치용액은 군민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정선·화암 지역은 정선군보건소 구강보건실을 고한·사북·신동·남면 지역은 고한사북지소 구강보건실을 여량·북평·임계 지역은 여량보건지소 구강보건실을 방문해 명단을 작성하고 사용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무료로 배부받을 수 있다.

전화 및 방문 신청은 각 관할 지소에서 받으며, 매주 양치액이 배부되는 요일은 각 지소에서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정선군 보건소에서는 코로나 여파로 중단된 학교 불소용액 양치사업을 대체하여 실시하는 만큼 아동들은 물론 가족들이 매일 꾸준히 사용함에 따라 충치 예방 등 가족들의 치아건강 유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애정 정선군보건소장은 코로나19 등으로 대면 진료가 어려워져 가족들의 구강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가족끼리 불소용액 양치사업을 진행한다며, 유치원 및 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