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휴가철 쓰레기 불법투기 집중 단속
정선군, 휴가철 쓰레기 불법투기 집중 단속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2-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각 읍·면마다 쓰레기 불법투기가 급증하고 있어 집중단속에 나선다.

군은 이달 29일까지 4개조 22명으로 단속반을 편성해 주요 시가지와 관광지를 중심으로 읍·면 교차단속을 진행하고 쓰레기 불법행위 적발 시 과태료 부과 처분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시행할 방침이다.

각 읍·면별 생활쓰레기 불법소각 행위, 종량제 규격봉투 미사용, 대형폐기물 처리 스티커 미부착 무단배출 행위,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현장에 대하여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또한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을 위하여 관내 34개소에 생활쓰레기 불법 투기 감시카메라를 설치·운영하는 등 24시간 불법쓰레기 투기행위를 단속하고 있다.

군은 생활쓰레기 종류별 종량제 봉투 사용하기, 요일별 분리 배출하기, 쓰레기 불법투기 안하기, 대형폐기물 배출 “빼기”앱 사용하기 등 올바른 생활쓰레기 분리 배출을 통한 성숙된 환경의식 제고를 위한 홍보 및 계도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아울러, 깨끗한 도시환경을 위해 주민 밀집 지역에 생활폐기물 클린하우스 설치 운영, 분리배출 안내 표지판 설치, 분리배출 안내 스티커 제작 배부, 이장회의 등을 통한 홍보 활동 전개 등 쓰레기 불법 투기행위가 근절될 때까지 군민의식 개선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황승훈 환경과장은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